메뉴 건너뛰기

grange

 



1. GRANGE의 역사

brand_subtitle_line.png


금으로부터 110년 전 1904년 프랑스 리옹지역에 JOSEPH GRANGE의 가족기업로 설립되어 1970년에 GRANGE s.a.s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1973년 GRANGE는 스위스에 최초의 단독매장을 내면서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 후 브랜드는 점점 더 확장되어 현재는 프랑스의 예술적 감각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회사로 프랑스 전통미와 유산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회사로 성장을 시작했다.
GRANGE는 전 세계에 18개 직매장과 60개 이상의 전문매장, 200여 개의 매장 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45개 국에서 판매되며 수출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2. GRANGE 디자인 철학

brand_subtitle_line.png

GRANGE의 가구 컬렉션에는 수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디자인, 각 지방의 고유한 문화적 특징을 바탕으로 프랑스 역사 속 의미 있는 사건과 장소를 가구로 표현한다.예를 들면 1930년대 프랑스 바스크지방, 세기말의 론알프주, 루이 14세 통치시절의 파리, 나폴레옹의 이집트 전쟁 등에서 영감을 받아서 가구를 제작하는 것이다. 그리고 프랑스 사 속 인물을 기리기 위한“Memoire” 시리즈는 역사 속 진품과 동일한 목재, 마감, 금속의 변색 흠집까지 동일하게 재현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프랑스의 전통 인테리어 스타일을 고수하되 고풍스러운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성을 가미해 한층 더 세련되어졌다. 최근에 도입 한 “My GRANGE”의 도입은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는 GRANGE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3. GRANGE 제작과정

brand_subtitle_line.png

GRANGE 가구의 대부분은 유럽산 벚나무와 호두나무로 제작한다. 이 소재를 고집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정통성을 반영하기 위해서이다. GRANGE에서 사용하는 목재는 PEFC (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 schemes = 유럽과 북미 등을 중심으로 한 비영리 공익 단체로 나무와 종이 제품의 구매과정 에서 환경이 파괴되지 않고 산림을 관리하도록 보장해주는 기구)의 철저한 관리 하에 생산되는 목재만을 사용한다. 잘 건조된 원목은 휘거나 오그라짐, 쪼개짐 등을 방 지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GRANGE는 수분 함수율 8% 미만의 목재를 사용하여 제작한다. 좋은 원목으로 프레임을 완성 후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의 환경기준을 통과한 인체에 전혀 무해한 수용성 도료로 마감한다.
 
목재의 입고부터 제작, 도장, 마감, 품질검사, 수출하는 포장, 컨테이너에 싣는 과정까지 모두 프랑스 리옹에 있는 GRANGE 공장에서 완성되어지는 그야말로 진정한 Made in France이다.